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210208 주식 11일차

by 요익 2021. 2. 9.

오전에는 내가 공부했던 것을 사용하여, 실현손익을 +5만원을 달성했다.

 

 

 

근데 오후(정오이후)에는 매도총잔량과 매수총잔량에 대한 비율이 갑자기 뜬금없이 보였고, 그걸 토대로 매매를 했다.

결과적으로는... 내가 산것은 장마감 이후 보면 내가 산 지점보단 더 올랐다.

하지만, 내가 산 지점 이후로 바로 낙지가 2연속으로 나오는 지점이라......

믿음이 없는 사람이 낙지를 2연속으로 보면? -> 고점매수-저점매도.

 

결론; 오후에는 -10만원을 만들어버림. 그래서 총 -5만원 실현손익.

 

 

 

지난주 목요일, 금요일도 그렇고, 오늘도 굉장히 많은 주식을 매매했다. 시드머니가 고작 40만원밖에없는데 하루 매매가 1800만원이 말이되나?ㅋㅋㅋㅋ

 

손해를 볼 때마다, 내가 하는 행동이 '아 몰라. 벌면 버는거고, 아니면 망하는거지' 이 생각으로 막 매수-매도를 해버리니... 내가 공부했던 자료는 하나도 안쓰게 되고 그냥 망해버리는 것 같다.

 

그래서 당분간 주식은 접는다.

다시 시작한다면, 12일차가 되겠네.

 

 

 

그나저나 일론머스크가 1월에 bitcoin이라고 태그를 달았었는데... 그 이유가 있었다.

테슬라가 비트코인을 받고 전기차를 팔거라는 것.

 

비트코인은 원래 가치보다는 4~5배까지만 오를것 같아 보인다.

채굴하는데 드는 값이 1000만원이라는데, 많아져봐야 5천만원이 한계일 것 같다.

 

그 이상 올라가는 것은 소문을 듣고 몰려든 심리와 일확천금의 욕구의 연장선이라 어디까지 올라갈지는 알 수 없다.

만약, 비트코인이 8000만원부근에서 급격하게 패닉셀, 매도포지션이 나온다면 그 값이 2000~3000만원이 되었을 때 구매하는걸 추천한다.

 

이번주 일요일에 슈카월드 형님 방송 기대되넹...